정부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

주민등록표등본은 온라인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수수료 없이 무료로 신청 즉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발급받은 주민등록표등본은 프린트로 직접 출력하거나 PDF 전자파일로 저장하고, 제출하고자 하는 은행, 관공서, 기관 등에 제출 및 증빙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.

주민등록표 등본과 초본의 차이

  • 주민등록표 등본: 동일 주소지에 거주하는 세대주, 세대원의 인적사항 정보를 모두 표시합니다.
  • 주민등록표 초본: 가족을 제외한 신청인 본인의 인적사항 정보만 표시합니다.
  • 주민등록표 사본: 주민등록표등본 또는 주민등록표초본을 복사한 서류입니다.

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

  1. 정부24 홈페이지 접속
  2. 로그인
    • 정부24 메인화면에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.
    • 간편 인증 또는 공동 금융 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.
  3. 주민등록표 등본 발급
    • 검색창에 ‘주민등록’을 입력하고 서비스 바로가기에서 ‘주민등록표 등본 발급’을 클릭합니다.
    • 주민등록표 등본(초본) 발급에서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4. 주소 확인
    • 주민등록상의 주소 확인에서 본인의 주민등록상의 주소지 지역을 선택합니다.
  5. 발급형태 선택
    • 발급대상자 선택에서 본인을 선택하고, 발급형태 선택에서 ‘발급’ 또는 ‘선택발급’을 선택합니다.
    • 발급형태 선택 시 과거 주소 변동사항, 주민등록번호 등 모든 정보가 표시됩니다.
  6. 수령방법 선택
    • 수령방법 선택에서 ‘온라인 발급(본인출력)’을 선택합니다.
    • 민원신청 즉시 본인이 프린트로 출력하거나 PDF 전자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.
  7. 민원신청
    •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.
  8. 문서출력
    •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주민등록표 등본의 문서출력을 클릭합니다.
    • 문서출력 팝업창에서 우측 상단의 인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.
  9. PDF 다운로드 및 인쇄
    • 인쇄 팝업창에서 Hancom PDF를 선택한 후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전자파일 PDF로 다운로드합니다. 이후 프린트로 출력하거나 PDF 전자파일로 관련 기관에 제출합니다.

주의사항

  • 신청 후 내용 변경 불가: 신청 후 내용 변경이 불가능하므로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.
  • 중복 신청 시 무효 처리: 중복 신청 시 모든 신청이 무효 처리됩니다.

문의처 안내

  • 임대 문의: 1600-1004
  • 당첨자 ARS: 1661-770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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